넷플릭스 추천영화 나르비크를 보고 TOP CAST, 줄거리, 해외반응 순으로 정리해 보았다. 이 영화는 1940년 히틀러의 전쟁기계에 필요한 철광석의 공급원인 노르웨이 북부마을 나르비크에 관한 이야기다. 여기서 두 달간의 치열한 전투를 통해 히틀러는 첫 패배를 당한다.
TOP CAST
Billy Campell(Konsul George)
Billy Campell은 사랑받는ABC드라마 "원스 앤 어게인"에 출연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이 영화로 그는 골든 글로브상 남우주연상, 드라마 시리즈 부분에서 후보지명을 받았고 새로운 텔레비전 시리즈 부분에서 가장 좋아하는 연기자 상을 받았다.
Kfistine Hartgen(Ingrid Tofte)
Kfistine Hartgen은 1989년 10월 30일 트롬소에서 태어났다. Kampen on Narvik(2022년)와Den 12.mann(2017년)으로 유명하다.
Carl Martin(Korporal Gunnar Tofte)
Carl Martin은 1995년 7월8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자랐다. 그는 오슬로에 있는 국립 예술 아카데미에 재학 중 촬영한 NRK성공작 SKAM에서 에스킬드 역으로 돌파구를 열었다. 2019년에 졸업을 했고 무대와 영화 모두에서 배우로 일했다.
Magnus Dugdale(Giles Romilly)
Magnus Dugdale은 아주 어렸을 때 부터 연기를 해온 영국/노르웨이 배우이다. 그는 현재 노르웨이에 살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미국과 나머지 유럽을 여행한다. Magnus는 항상 연기자였다. 그는 영화의 등장인물을 연기하고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공연했다. 적극적인 상상력을 가진 그는 코미디 이야기를 쓰고 등장인물 들고 함께 군중 앞에서 즉흥적으로 행동했다.
줄거리
2차 세계대전 당시 노르웨이는 중립을 선언하고 나르비크 지역에 경비대를 파견한다. 항구도시의 나르비크는 무기제조의 필수인 철광석을 운송하는 군사적 요충지였다. 경비대의 상병 군나르는 아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짧은 외출을 신청하고 군나르의 아내 Ingrid는 호텔에서 일하며 독일 영사의 통역을 맡고 있었다. 당시 나르비크는 철광석을 확보하기 위해 독일과 영국의 경쟁이 치열한 도시였다. 군나르는 아들 올레와 아버지도 만나고 짧지만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낸다. 그런데 군나르가 군에 복귀한 그때 독일군이 나르비크로 쳐들어온다. 그러나 노르웨이 경비대의 대령은 사상자 발생을 막기 위해 철수를 명한다. 이에 불만을 품은 소령은 경비대를 부대로 복귀시키지 않는다. 나르비크를 접수한 독일인들은 영국인들을 색출하기 시작했다. Ingrid는 계속해서 독일영사의 통역을 맡으며 그를 도와야 했고 그와 동시에 영국 영사가 도움을 요청하자 그들에게 은신처를 제공해야 했다. 한편 경비대는 철광석의 이송을 막기 위해 다리를 폭파하게 되고 잉리드와 올레의 탈출은 실패하고 군나르는 전쟁포로가 되고 만다. Ingrid는 남편을 살리기 위해 독일군의 정보를 영국군에게 넘기고, 영국군의 폭격이 시작되자 Ingrid의 집에 포탄이 떨어져 시아버지는 사망하고 아들도 다치게 된다. 독일군의 포로로 끌려간 군나르와 친구들은 강제노역에 동원되고, 프랑스 와 노르웨이 연합군의 반격을 틈타 독일군을 사살한 군나르는 다시 경비대로 복귀한다. 힘겹게 버티고 있던 Ingrid는 아들의 상태가 심각해지자 영국영사의 위치를 독일군에게 알려주고 의사의 도움을 받는다. 군나르는 연합군과 함께 나르비크 탈환에 성공하고 가족과 재회하지만 배신행위를 한 잉리드와 갈등한다. 하지만 독일군의 대규모 공습이 시작되고 영국군은 나르비크를 버리고 떠나자. 가족들을 배에 태우고 나르비크를 떠나는 뒷모습을 끝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해외반응
Erik★★ 7/10
제가 다른 사용자 리뷰를 읽었을 때, 영화가 가족이야기에 너무 집중된다는 불만이 많았다. 이 영화는 전투 그 자체가 아니다. 그리고 나는 이 의견들에 부분적으로는 동의할 수 있다. 하지만 1~4사이의 imd등급을 주기 위해 이런 주장을 사용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마치 "타이타닉"이 나쁜 영화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왜냐하면 타이타닉은 두 사람사이의 사랑 이야기에 너무 집중하기 때문이다.
alvertval★★ 8/10
이 영화는 전쟁영화이기도 하지만 전쟁중의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1940년 나르비크 전투로 이어진 상황에 대해 알게 되어 기쁘다. 사실 이 영화는 1차 세계대전의 참호 속에서 전쟁을 다룬 독일영화인 "동부전선의 올콰이어트"와 비슷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Joebuck★★ 8/10
네,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게 "더 좋다"는 뜻인지는 모르겠다. 사실 그 영화는 저를 울리고 결국 등장인물들을 신경 쓰게 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임무완수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나요 북유럽 전쟁영화들이 항상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솔직하고 냉정하면서도 온화하고 아름다운 도덕과 사랑의 손길을 가지고 있다.
Sharp★★ 9/10
나는 괜찮은 리뷰를 보고있지만 저는 마치 범위와 제작에서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 거의 도달할 수 있는 9/10 전쟁영화를 거의 본 것 같다. 조명과 영화촬영은 최고였고 연기는 오스카상을 받을만한 것은 아니었지만 자신감 있고 절제되고 주목할 만한 것이었다.
댓글